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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하고 풍성한 머릿결을 위해 먹어야 할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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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습관, 잦은 헤어 스타일링으로 모발이 푸석하고 심지어 탈모까지 생겨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두피와 모발 케어에 신경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모발의 주성분인 단백질, 칼슘, 철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건강하고 윤기 있는 머릿결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소개한다.

모발건강

탈모 예방에 효과적인 ‘연어’= 연어, 정어리, 고등어와 같은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오메가-3 지방산은 혈중 중성지방을 낮춰주고 항염증 작용과 면역강화 기능이 뛰어나 두피염증과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준다. 음식으로 섭취하기 힘들다면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모발 성장에 도움을 주는 ‘그릭 요거트’와 ‘닭가슴살’= 그릭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두피 건강과 모발 성장을 돕는다. 특히 판토텐산으로 알려진 비타민 B5가 들어있어 모발이 가늘어지거나 빠지는 것을 막아준다. 단백질 보충을 위해 고기를 먹는다면 소고기나 돼지고기보다 포화 지방이 적은 닭가슴살을 먹을 것을 추천한다.

푸석한 머릿결에 특효약인 ‘시금치’와 ‘고구마’= 시금치, 케일과 같은 녹황색 채소나 고구마, 호박 등에는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을 비롯해 철분, 엽산, 비타민 A, C가 풍부해 세포 성장과 순환 증진을 도와 모발에 윤기를 부여한다. 특히 시금치 속 식이유황과 메틸설포닐메탄 성분은 모발을 구성하는 단백질 성분인 케라틴의 생성을 도와준다.

구아바

모발 손상을 막아주는 ‘구아바’= 열대과일 구아바 속에는 비타민 C가 오렌지의 5배, 사과의 60배가 들어있다. 비타민 C는 두피의 혈액순환을 개선해 모발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머리카락에 직접 공급해주는 역할을 한다. 구아바를 충분히 섭취하거나, 구아바 잎을 물에 20분간 끓여 식힌 물을 두피에 바른 뒤 헹궈주면 두피 케어에 효과적이다.

두피 건강에 좋은 ‘계피’= 계피는 산소와 영양분을 모공에 공급하는 역할을 도와주고, 혈액 순환에 효과적이다. 계핏가루를 커피나 토스트 등의 음식에 수시로 뿌려 먹을 것을 추천한다.

탄력 있는 모발로 변신시켜주는 ‘굴’= 굴속에는 모발 손실을 방지하고 머리카락을 단단하게 해주는 아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아연은 모발이 두피로부터 영양분을 흡수하는 과정을 도와 탄력 있는 모발로 가꿔준다.

출처: 건강이 궁금할 땐, 하이닥 (www.hido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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